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아플 때 증상과 행동 미리 알아두자๑•‿•๑

㈗㏊┻┱Ⅷ®㉾ 2021. 3. 21. 23:51

아지 아픈 증상미국주식

#블로그

반갑지요.수의사와 함께하는 똑똑한 쇼핑몰펫츠비 강수 수의사에요..동물들은 아픈 것을 본능적으로숨기려 하는 경우가 많고 정확한 의사소통이어려워 아픈 것을 늦게 알아채기도 하는데요..이럴 때 강아지들이 많이 보이는 증상이나 행동들이 있답니다.먼저 알아두면 강아지가 아플 때 보다빨리 알아채실 수 있겠죠? :)함께 알아보겠어요.!

식욕이 갑자기 많아지거나 줄어드는 것은무언가 몸의 이상이 있다는 신호에요..보통 식욕이 저하되는 것만 문제라고상념하시기도 하는데요..일부 호르몬 질환들은 식욕을 증가시키기도 해요.대표적으로 쿠싱증후군이나 당뇨의 증상 중 하나는 식욕 증가랍니다.음수량 역시 염증성질환이나 신장질환 등이있을 때 증가되는 경향을 보인답니다.평상시에 강아지의 섭취량과 음수량을 먼저 알아두시면 아플 때 보다 빨리알아채실 수 있겠죠?

나이가 들거나 날씨 등의 영향으로강아지가 활동량의 줄어들 수 있을 수 있다!.그러나 특별한 원인이 없는 알 수 없는활력 부진은 무언가 몸이 좋지 않아서그럴 가능성이 큽니다.평소에도에 산책을 나쁘지않아하는 아이가 갑자기산책을 거부하거나 장난감에 반응을잘 보이던 아이가 시무룩한 반응을보인다면 이때는 아픈 것이 아닌지의심해보는 것이 필요해요.

털이 빠지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현상은건조할 때도 그럴 수 있지만,영양공급이 부족하거나 피부병에걸렸을 때에도 발생할 수 있다!!!!:).유달리 일부 질환은 강아지가 많이 먹더라도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하지 못해서 영양 부족 현상이 일어나기도 해요.오래 지속된다면 꼭 동물병원을 찾아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증상들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강아지가 아프단 것을 알아챌 수 있는증상들이죠?무전제 동물병원을 찾을 필요는 없지만,계속적으로 증상을 보이거나 횟수가 수 없이 많은 경우 진료가 필요하답니다.남달리 체온이 엄청 높거나 호흡 빠름,신경계 증상 등이 나타날 경우 최대한 빨리진료를 받게 도와주셔야 해요!

강아지뿐만 아니라 고양이를 포함해동물들은 아픈 것을 드러내면,자신의 약점을 보인다고 상념할 수 있다!!!!:).그러한 야생성이 어느 정도 남아 가정에 살더라도 자꾸 아픈 것을숨기려 하는 것이죠.그렇기 때문 에 보호자님께서 평소에도에 우리 강아지의 체중은 어떠한지,먹는 양과 배변 배뇨는 몇 회 정도인지 등을가정에서 체크해주시는 것이 괜춚아.괜차나요 :)혹은한 전염병 예방을 위한 백신 접종과 정기적인 건강검진 역시 반려동물과건강하게 살기 위한 나쁘지않은 방안에요.!

강아지와 행복하기 위해서 신체적인건강도 중요그러나 심리적인 건강도많이 중요하다고생각해요 :)강아지는 산책을 통해 stress를 해소하고사회성을 기르며 운동까지 할 수 있을 수 있다!.그래서 하루 1번은 꼭 산책을 하길권해드리는 것이랍니다.쌀쌀해지고 있는 만큼 산책 시에도보호자님과 강아지 모두 보온에 더욱신경 써주시길 바라며 이만 펫츠비는 물러가겠어요.!